카보머솔루션 1%(겔타입 점증제)
상세 정보를 확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.
원산지 : 국내산
성질 : 겔타입 점증제(수용성), 점도 있는 겔 제형
용도 : 화장품 원료
추천첨가량 : 20~50%, 원하는 용도/제형/점도에 따라 사용량이 다르다.
보관방법 : 냉암소
<제품 정보>
INCI명 카보머(Carbomer), 부틸렌글라이콜(Butylene Glycol), 트라이에탄올아민(Triethanolamin), 정제수(Water), 1,2-헥산다이올(1,2-Hexanediol) 입니다.
원료 % 비율은 제조사 고유정보로 공개하지 않습니다.
카보머940 1% 입니다.
2024. 4. 1부로 전성분과 제조사 교체되었습니다.
사용감과 점도는 기존 제품과 다르지 않습니다.
참고하셔서 구매하세요.
<제품 설명>
카보머는 EWG 1등급 점즘제로 피부 자극과 부작용 사례가 거의 없는 안전한 원료로 알려져 있습니다.
점증효과가 뛰어나고 투명하게 점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점도를 높이고 서로 다른 원료들이 분리되지 않도록 제형을 안정화시켜 에센스/로션/크림 등 다양한 제품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.
카보머 원물 성질은 산성의 분말로, 점증할 때 중화제로 pH를 맞춰야 겔 제형이 만들어 집니다.
원물이 굉장히 가벼운 날리는 분말 타입이고, 중화제를 첨가해 pH를 맞추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어,
미리 액상겔타입 1% 카보머솔루션을 만들어두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.
카보머솔루션은 카보머 1% 함량으로 중화과정까지 마친 겔타입 점증제입니다.
이러한 솔루션을 활용하면 손쉽게 원하는 제형을 만들 수 있어, 초보자를 비롯하여 제조사에서도 미리 만들어둔 솔루션을 많이 활용합니다.
눈으로 제형을 확인하면서 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판매중인 알로에베라겔 보다 2~3배 가량 더 뻑뻑한 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.
카보머솔루션의 사용용도는 에센스/앰플/에멀젼/로션/크림 등 기초화장품 제작용도에 어울립니다.
pH 5.5~6.5 입니다.
제작하는 화장품 pH가 산성으로 내려가면 점도를 만들 수 없으니 참고하셔서 제작하세요.
<사용방법>
겔 제형 점증제라 손쉽게 점도 조절하기 용이합니다.
눈으로 확인하면서 에센스/에멀젼/수분크림 등의 점도를 만들 수 있고,
로션/크림에서 수상에 첨가해 점도를 만든 상태로 유화과정을 거치면 제형을 안정적으로 만들고 점도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.
-첨가량 예시-
첨가량이 높아질수록 점도가 높아집니다.
20~30% 에센스 제형
30~40% 수분크림 제형
레시피에서 카보머솔루션 함량이 20~30% 정도의 에센스를 만든다면 한번에 첨가물을 다 넣지 마세요.
첨가물을 2~3번으로 나눠 첨가하고 저어주는 방식으로 만들어야 제형이 풀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.
제형이 풀어져도 시간을 두고 충분히 오랜시간 저어주면 다시 뭉쳐집니다.
카보머는 함량을 높여 점도를 뻑뻑하게 만들어도 사용감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.
쉽게 말해 첨가량을 높인다고 피부에서 밀리거나 불편한 사용감을 만들지 않는 점증제입니다.
판매되는 카보머솔루션은 코스메틱 용도로 유통되는 제품입니다.
저희가 판매하는 모든 원료들은 오리지날 제품으로, 검증된 품질의 제품을 판매합니다.